안드로이드펍 가기
Waggener Edstrom Worldwide on behalf of T-Mobile USA에서 나온 자료라고 합니다.

- G1사용자의 절반이 스마트폰이 아닌 폰에서 옮겨왔다고 합니다.
- 80%의 G1유저가 매일 웹을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 50%의 G1유저가 일주일에 페이스북이나 유튜브를 한번 이상 이용한다고 합니다.
- 집이나 직장에서 G1유저는 와이파이 접속을 이용합니다. 50%의 G1유저가 매일 WiFi로 접속합니다.
- 한명당 평균 40개 어플리케이션을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받았다고 합니다.
- G1 사용자의 80%가 새로운 매주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는다고 합니다.

웹 사용자 통계에서 나온 결과에는 다 이런 이유가 있었군요. 뭐 아직은 미약하지만 사용자를 모바일 인터넷을 사용하도록 유도한 것에는 성공했다는 긍정적인 결과입니다. 저도 한국에서 WiFi로만 사용할때 하고 미국에서 3G로 Always On Network가 될때는 완전히 사용패턴이 틀려지는 것을 느낍니다. 자연스럽게 필요한 어플을 다운받고 밖에서 브라우저를 접속하게 됩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은 개인적으로 측정한 통계에서는 사용자의 80%가 뉴욕, LA, 휴스턴에서 나옵니다. 3G가 깔려있는 미국 대도시 위주로 사용자가 구성되어있다는 것이겠지요.

참고글 : http://www.androidauthority.com/index.php/2009/04/01/t-mobile-releases-g1-user-statistics/
안드로이드펍 가기
Add to Google Reader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서민당총재 2009.04.02 17: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헤... 얼른 한국에 들어왔으면 하네요.
    그런 그냥 모바일 사용자인 저도 냉큼 옮길텐데 말이죠 유후후후~

  2. Winterer 2009.04.24 18: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오 멋지네요. 판매량을 고려한다면요.

    며칠전에 G1 실기계를 만져봤는데 (현재 호주 거주중) 매력있는 기기더라고요.
    개인적으로는 G2가 더 끌리지만요.

    음악/영상 플레이어도 좋은걸로 탑재하고, 아이폰 처럼 발전하길 바랄뿐입니다 ^^:; 물론 블랙베리 스타일의 비즈니스 기기로도 같이 나와주면 좋죠.. 어느쪽으로 발전할지 정말~~~ 기대 되는 녀석이네요

    • 회색 2009.04.03 16: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양으로 치면 보잘것 없는 단계이지만 비율로 표시해보면 훌륭합니다. 근데 실제로 G1은 별로 맘에 안듭니다. 하드웨어가 조금 엉망이라 툭 쳐도 배터리가 나가기도 하고 SD카드가 나가기도 합니다. 메이저 회사들이 만들면 달라질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