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펍 가기
국내에서는 KT가 안드로이드 대회를 열어 분위기 뛰우기에 나섰는데 캐나다의 Rogers에서도 HTC Magic과 Dream을 도입해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살리기에 나섰습니다. 개발자 대회는 아니고 사용자들의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반응이 좋은 아이디어를 선정해서 매주 안드로이드 단말을 한대씩 상으로 주고 가장 좋은 아이디어는 별도로 상을 준다고 합니다. 라저스 컨테스트.


일반 사용자들의 아이디어에서는 특히 이런 투표로 1위가 결정되는 시스템에서는 Revolution이 되는 아이디어가 나오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 Evolution의 형태이겠지요. (저 역시 Evolution 형태의 아이디어를 구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런 아이디어란 것들을 제 나름대로 분류해보면

1. 누구나 그게 훌륭한 것인지는 알지만, 구현하기가 너무 어렵다. 누구라도 이거 할수 있으면 대박
   - 하루종일 LCD켜놓고 놀아도 버틸 수 있는 스마트폰을 만들어주세요.

2. 이미 제품이 있는 것을 알지만 만족하지 못하고 더 나은 다른 제품을 원한다.
  - 트위터 클라이언트. 나오고 또 나와도 끝이 없이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3. 이게 정말 슬픈데요 이미 나온 제품이 있는데 사람들이 잘 모른다. 뭔가 그럴듯한 아이디어고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지만 아직 없다고 생각하지만 알고보면 이미 제품이 있는 경우.
  - 컴퓨터랑 원격으로 접속해서 음악도 듣고 파일도 검색할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몇년 전부터 있었거등요..)
  - 개발자가 빠지기 쉬운 가장 쉬운 함정입니다. 자신의 아이디어가 새롭다고 절대로 생각하지 마세요. 그냥 그런게 있었는지 몰랐을 뿐입니다.

4. 정말 아무도 생각하지 못했던 아이디어.
  - 그러나 아무도 지지하지 않는 아이디어. ㅡ.,ㅡ


소프트웨어는 다른 공학 분야와는 틀립니다. 그 유연성으로 인해서 정말 좋고 괜찮은 아이디어는 이미 넘쳐납니다. 정말 중요한 것은 그것을 구현하고 사람들에게 사용하게 하는 실행단계입니다!@

성공한 벤쳐들은 기술이나 아이디어를 말하지 않고 대부분 실행(Execution)을 강조합니다. 왜냐하면 똑같은거 하는 경쟁자는 넘쳐 나고 과거에 같은 아이디어를 실행하다가 실패한 기업들도 이미 있을테구요. 다른 공학 분야에서는 특허나 기술을 이야기 하지만 소프트웨어와 인터넷에서는 아이디어의 실행을 먼저 이야기합니다.

그 실행을 해나가는데 있어서 공모전 같은 거는 도약을 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발판이 될 수 있으니 개발자 대회에서 있는 기회들을 놓치지 말라고 말씀드리는 것이지요. :)


안드로이드펍 가기
Add to Google Reader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dualwield 2009.07.08 16: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5. 더 슬픈 경우로,,, 나온 제품이 아닌데, 예전에 나왔던 다른 것과 착각해서 그냥 지나친다. 사용조차 제대로 안해보고 선입견으로 짐작하고 지나칠때 정말 서러울것 같습니다. 예상치 못한 경우로 전혀 다른 기능의 제품인데, UI 상의 배치가 유사하여 다른 제품으로 오해 받는 경우 등도..

    ps. 안드로이드 폰도 단순하게 기존 터치폰으로 치부한다면...ㅠㅠ

    • 회색 2009.07.08 19: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사용자의 눈에는 별반다르게 보이지 않겠지요. 일본의 경우에는 공짜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많다고 선전하고 있긴 하더군요. ㅜㅜ 공짜말고 유료 어플도 좀 많이 다운 받아야 할터인데..

  2. 커니 2009.07.08 22: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개발자 대회는 하나둘씩 열리고 있는데, 공부해야할 것들은 한두가지가 아니네요!
    후아~ 파면 팔수록 끝이 없는 느낌이에요.

  3. system3rd 2009.07.12 11: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항상 소비자는 "The One"급을 원하죠..
    베터리도 오래가고 고해상도에 GPS,WiFi,3G,강력한 CPU,편리한 UI,많은 App...
    그리고 뭔가 바라는건 많고 불만은 많은데, 정확하지 않다는거죠.

    특히나 3번... 이런거 너무 많아요..ㅠ.ㅡ
    때문에 마켓의 별점평가제에 불만이 많습니다..

    • 회색 2009.07.13 15: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전 마켓의 별점 평가제에 만족합니다. :) 앱스토어보다 어떤면에서는 잘 동작하는것 같거든요. 문제는 PC온라인에서 제대로 연동이 안되서 홍보가 좀 힘들다는 것이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