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펍 가기
이것이 진짜 LG의 안드로이드폰? 지난번에 공개된 oPhone탑재모델보다 훨씬 그럴듯한 LG의 안드로이드 폰인 Etna (GW620)가 IFA 전시회에서 공개되서 독일에서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LG Etna는 LG의 쿼티 채용 메시징 폰 브랜드입니다. 년초에는 이전 Etna 모델인 KS360 에 안드로이드 탑재된다는 소문이 퍼졌는데 그것이 아니라 KS360을 계승한 Etna 메시징폰 라인으로 안드로이드가 탑재된다는 의미였던 것이었네요. (아니땐 굴뚝에 연기나랴)

아직 사진 말고는 특별하게 공개된 스펙은 없네요. 전면에 노출된 버튼은 하나밖에 없어보이는데 가로모드로 쓰는 것을 기본으로 가정하는 것일까요? 개인적으로는 쿼티자판이 달려있는 모델을 선호하기 때문에 이 모델이 국내에 출시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관련기사 : http://www.androido.de/3174/2009/09/lg-etna-vodafone-zeigt-neues-android-smartphone-mit-qwertz-tastatur/
안드로이드펍 가기
Add to Google Reader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Ray  2009.09.06 12: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KS360 도 써봤지만 자판이 살짝 불편했는데, 이녀석은 괜찮아 보이네요..
    국내 출시가 될지... 하.. 기대 못하겠네요..

    • 회색 2009.09.06 12: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쿼티자판 모델은 국내에서 잘 안먹히는 관계로 잘 출시되지 않아 LG전자의 국내향 안드로이드 모델이 Etna가 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안드로이드 특성상 인터넷이나 메시징을 접할일이 많아 성공 가능성 있어보이구요. 국내향 안드로이드가 꽤 여러 대가 같이 준비하고 있어서 이런 쿼티탑재 폰도 분명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