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펍 가기

커넥서스 모바일 얼라이언스(Conexus Mobile Alliance)에서 안드로이드 단말을 출시한 5개 통신사가 공동으로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캠페인을 펼친다!

커넥서스 모바일 얼라이언스는 KT가 포함된 아시아 10개국이 로밍에서의 협력을 위해 조직한 단체입니다. 그런데 이 단체에서 안드로이드 단말을 출시한 사업자들이 안드로이드를 위한 협력도 진행합니다. 협력해서 개발 컨테스트, 세미나, 개발자 포럼등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안타깝게도 안드로이드를 출시한 5개 통신사에 KT가 들어가 있지는 않습니다.

커넥서스 모바일 얼라이언스에서 진행하는 안드로이드 개발자 대회는 10월 중순까지 제출작을 받아서 11월에 홍콩에서 커넥서스 모바일 얼라이언스 행사에서 쇼케이스등을 가질 계획입니다. 2억이 넘는 가입자를 가지고 있는 커넥서스 모바일 얼라이언스의 안드로이드 지원 기대됩니다.

구글 안드로이드 개발자 챌린지 2, 커넥서스 모바일 얼라이언스 챌린지 등 안드로이드를 붐업시키기 위한 행사가 동시적으로 진행되면서 그 가치를 더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와 개발업체에게 이번에 열리는 다양한 행사들은 큰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아시아 대부분의 나라에서 이미 안드로이드가 출시되었습니다. 아이폰도 안드로이드폰도 출시안된 한국의 상황에 답답함을 느끼는 개발자들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에게 열려져 있는 이런 다양한 가능성들을 살려줄 수 있는 기회가 곧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기회 국내 개발자들이 놓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프레스릴리즈 : http://www.conexusmobile.com/pdf/AndroidConexus_PressRelease.pdf
관련기사 : http://www.betanews.net/article/461547

PS : 안드로이드 킬러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대한 토론은 http://www.androidpub.com 에서 같이 하시지요 :)  제가 새롭게 추진하는 거는 완전 미국에 로컬라이즈된 서비스라 이번 기회를 살리기는 조금 어려울듯 하네요. 그래도 여러가지 이야기 같이 나누시지요.
안드로이드펍 가기
Add to Google Reader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