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펍 가기
안드로이드 1.5 SDK의 프리뷰 버전이 릴리즈 되었습니다. 이전에은 컵케이크(Cupcake)버전으로 더 잘알려져 있었지요. 아직 정식버전이 릴리즈 되기 전이지만 개발자들은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추가된 중요한 기능들을 스크린키보드, 홈스크린 위젯, 라이브폴더, 비디오 레코딩, 음성 인식등이 있고, API 부분도 많이 바뀌었으니 개발자분들은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전에 제프리샤키와 밥먹으면서 들었던 아직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기능이라고 언급했던 것은 홈스크린 위젯부분입니다. 기존에는 위젯을 3rd 파티에서 추가할수 없었는데 이제 정식적으로 위젯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요청을 사용자한테 정말 많이 받았었기 때문에 의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경진대회에서 정말 저를 당황하게했던 비디오 레코딩 기능도 다시 들어갔습니다. Tokplay도 다시 가동시킬때가 됬다는 말이지요.

아직 정식 버전의 SDK가 아닙니다. 구글 개발자마다 차이는 있지만 API의 변화에 따라서 외부 개발자들의 불만이 많아서 새로운 버전을 배포할때 아주 조심스러워 하더군요. 어쨌든 SDK 프리릴리즈가 되었다는 것은 곧 정식 SDK와 실제 단말에서의 업데이트가 있을 것이라는 이야기지요. 기대가 됩니다. :)

공식블로그포스트 : http://android-developers.blogspot.com/2009/04/getting-ready-for-android-15.html




안드로이드펍 가기
Add to Google Reader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