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펍 가기
TI가 Zoom Omap34x-II MDP 개발 플랫폼에서 돌아가는 안드로이드를 WMC에서 시연했다고 합니다.

최신 커브케이크 브랜치 완벽하게 돌아가고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자체적으로 OMAP과 관련된 오픈소스 프로젝트도 구성하려하고 있군요. https://omapzoom.org/gf/project/omapandroid/wiki/ 저 개발용 단말 가격은 1100$정도 하는것 같습니다..

Freescale의 경우도 i.MX515라는 넷북용 프로세서에서 안드로이드를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프로세서를 사용하면 200$미만의 넷북을 디자인할 수 있다고 하네요. 2분기쯤 단말이 나온다고 합니다. 2분기에 제품이 나오더라도 안드로이드가 메인운영체제가 되진 않을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가 넷북에서 돌아는 갈지언정 사용될수 있을정도로 준비가 되어있지는 않으니까요.

Creative의 ZiiLabs에서도 ZMB-05라는 칩으로 HD Video를 Playback하는 데모를 선보였네요.
 

앞서 NVidia도 말씀드렸지만 TI나 Freescale같은 메이저 칩벤더들도 모두 안드로이드를 위한 BSP준비를 끝내가고 있군요. 제조사들이 제품을 만들려고 해도 BSP를 제대로 지원하는 하드웨어 칩셋이 없었던것도 사실인데. 이제 제조사들은 칩을 골라서 제품을 만드는 일만 남았네요.

안드로이드펍 가기
Add to Google Reader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