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펍 가기

자동차와 통신의 결합에 대해 텔레매틱스라는 이름으로 그동안 많은 연구들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왠지 멀게만 느껴지던 그 조합이 구글맵 턴바이턴 내비게이션이라는 깜짝 놀랄 킬러앱의 등장으로 빠르게 우리곁에 다가오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를 통해 자동차도 매쉬업 시키려하는 AutoLink에 대해서도 이전에 잠시 소개시켜드렸는데요. 다른 카네비게이션 업체들도 하나 둘 들어오고 있네요. 이제 자동차도 안드로이드가 점령하게 될것 같습니다.

ArcherMind 라는 회사는 중국업체인데 중국과 대만 업체들의 안드로이드에 무섭게 달려들고 있다는 느낌은 예전부터 받고 있습니다. 제가 안드로이드를 시작했던 것과 비슷하겠죠. 이제 시작하는 안드로이드 빠르게 시장을 장악한다면 그동안 뒤쳐졌던 다른 분야와는 다르게 중국도 앞서 나갈수 있다는 생각을 하는거겠죠. 차이나모바일이 모바일은 이끌어나가고 있고, 이런 단말 제조사나 소프트웨어 공급사들이 하나둘씩 늘어나기 시작하면 중국과 대만이 모바일 분야에서뿐 아니라 다양한 가전 분야에서 국내 전사 회사들을 무섭게 압박할듯 합니다. MID와 이북리더에서 안드로이드가 입지를 다지는 것은 잘알려져 있는데 자동차도 빠르게 올라올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제가 중국의 안드로이드 행보를 주의 깊게보는 것은 현재 안드로이드가 구글을 중심으로 커지고 있지만 중국의 경우는 독자 생태계도 충분히 조성가능합니다. 그렇게되면 구글이 중국이 만들어놓은 안드로이드 생태계를 무시하지 못하게 되는 것이죠. 구글이 안드로이드는 독점못하게 되고 그렇게 되면 안드로이드는 더 크게 발전할 겁니다.

트랜스포머 3에 출현할 오토봇들도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를 검토중이라는 이야기가 있더군요. 옵티머스 프라임이 살짝 귀뜸해줬습니다. 믿거나 말거나. -_-

http://phandroid.com/2009/11/23/android-car-navigation-system-in-your-dashboard-archermind-cns/

안드로이드펍 가기
Add to Google Reader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