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펍 가기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간단한 어플을 하나 올리고 테스트 중입니다. 마켓과 단말이 각 나라에 얼마나 보급되었을가를 가늠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특정 어플을 가지고 몇일동안 테스트한 자료이기에 쉽게 일반화하하는데 문제는 있습니다.

 역시 가장 먼저 출시한 미국과 영국이 앞서가고 있습니다. 영국을 제외한 유럽에서의 유입량은 극히 미미한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은 거의 제가 들어간것으로 보시면 되구요. 대부분의 어플이 영어로 되어있다는 것도 영미권을 제외한 지역의 마켓 사용률에 영향을 미칠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중에서도 뉴욕, 캘리포니아, 텍사스에 집중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직 단말 보급이 제대로 되지도 않은 상태에서 이런말 하기 뭐하지만, 현재는 미국 뉴욕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어플을 만들어라가 되겠군요.

음 뉴요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인터넷 서비스라. 도무지 뭔지 모르겠군요. 이럴땐 그나마 지역적 성격에 약간 덜 영향을 받는 게임으로 종목을 바꿔야 하나라는 생각도 듭니다. 뭐 사실 지금도 본래 목적은 잠시 접어두고 다른 것들을 만들고 있긴하지만요.

안드로이드펍 가기
Add to Google Reader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강헌 2009.03.12 22: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래도 우리나라가 5위라니 좀 놀라운데요. G폰이 정식 들어온것도 아니고, 원체 USIM Lock도 해제되지 않는 상황인데,절대적인 수치들은 낮지만.. 상대적으로라도 수치가 높아서 의외입니다. (저도 조금은 일조했다는.. ㅋㅋ) 아무튼 비도 부슬부슬 내리고.. 좋은 밤되세요 :O)

    • 회색 2009.03.13 04: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한국은 제가 AP가 종종 바뀌어 잡히는 집에서도 들어가고 사무실에서도 들어가고 한 결과입니다. :) 요즘은 독일사림들이 댓글을 달기 시작했어요.. 독일의 상승세를 기대해봐도 될듯

  2. 엘뒤뎐다 2009.03.13 07: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대만은 너무 작아서 표시도 안된건가나...
    의외로 대만이나 중국의 안드로이드 개발 커뮤니티도 무시 못할 거라 보이는데...

    應用框架原理與程式設計36 技를 쓴 Tom Kao의 홈페이지 보면 꽤 많을 것이라 예상됩니다만...
    http://sites.google.com/site/misoo777/

    • 회색 2009.03.13 11: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일단은 단말 개발자들이 많을 것 같고, 어플리케이션 개발자들도 마켓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도 직접 홈페이지까지 들어와보지는 않을것 같아요. 그래서 통계에 안잡힌것 같습니다. :)

      중국사람은 어디든 많으니까 당연한거겠습니다만 중국 개발자들이 올리는 어플은 적지 않게 볼수가 있구요. 올려주신 사이트는 구글 번역으로 들어가봤는데 뭐가 먼지 잘 모르겠네요. 엘뒤뎐댜님은 설마 중국어까지 하시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