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펍 가기
모바일에서 UI의 중요성은 두번말할 필요가 없겠지요. 그런데 누군가 저에게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디자인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물었을때 저는 아이폰 휴먼인터페이스 가이드라인을 참고하시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워낙 아이폰이 좋아서 터치를 기반으로 한 장치에서 참고할 내용이 많기 때문이기도 합니다만 안드로이드는 제대로 UI 가이드라인이 없기 때문입니다. 안드로이드 개발자 챌린지 1에서 기본으로 내장되어있는 스킨이나 컴포넌트를 그대로 쓴 사람은 거의 없을 정도로 투박하고 정리가 되어있지 않았습니다. 최근 안드로이드 개발자 사이트에 안드로이드 1.5 SDK의 비장의 무기 중의 하나인 홈스크린 위젯 디자인에 대한 내용을 시작으로 UI 가이드라인이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

홈위젯은 올해초부터 신경써서 만들었다고 하는데 이제야 드디어 안드로이드도 디자이너가 신경을 쓴 듯한 UI를 만들어내기 시작했네요. 위젯들 모아놓은 화면에 크게 거부감이 들지 않습니다.

위젯 뿐만이 아니라 앞으로 수주간 다양한 디자인 Best Practice 에 대한 글들을 올린다고 합니다. 디자이너분들도 관심을 가지고 볼 수 있는 재미있는 자료들이 드디어 올라오네요.

안드로이드가 빠르지는 않지만 꾸준히 정해진 방향으로 가고 있는 것이 보입니다.
안드로이드펍 가기
Add to Google Reader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9.05.07 11: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