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펍 가기
11월 1일 스프린트에서 출시되는 삼성의 안드로이드폰이 공개되었습니다. 구글 UI를 채택한 모델이고 기존의 갤럭시등과 달라진 하드웨어 특징이라면 쿼티자판 탑재모델이라는 것이구요. 스프린트 향으로 출시되는 CDMA 모델이라는 것입니다. 삼성의 S3C6410 이라는 800Mhz 코어 SoC를 사용한 첫모델이기도 합니다. 




HTC와 퀄컴이 지배하던 지난 1년을 넘어 이제 단말 제조사들 뿐만 아니라 칩셋 제조사들도 안드로이드에 대응하기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 시스템반도체에서 작년 즈음에 준비하고 계시다는 이야기를 들은것 같은데 드디어 출시가 되네요. 관련된 여러분야에서 다 선전했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현재 안드로이드 오픈소스의 레퍼런스 단말이 HTC와 퀄컴기준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다른 단말들보다 험난한 과정을 거쳐 출시되었을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이 모먼트가 다른 단말들보다 잘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현재 안드로이드의 레퍼런스 단말은 초반에 나와서 많이 풀려있는 G1, Magic등이지만 많이 팔리고 많이 깔리는게 레퍼런스가 되기 마련입니다. 현재 정책을 어떻게 하시고 있는지 모르지만 관련된 코드를 오픈소스에 최대한 반영하여야 칩셋의 확산 가능성이 높아지고 유지보수에 들어가는 비용은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쪼록 많이 파셔서 안드로이드에서 중요한 레퍼런스 칩셋과 단말로 자리잡기를 기대합니다. 

안드로이드펍 가기
Add to Google Reader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