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펍 가기

삼성의 첫번째 안드로이드폰 갤럭시 (i7500)이 드디어 독일에서 구매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HTC의 센스UI의 엄청난 센스에 묻혀버리고, 삼성이 제트의 프로모션에 온 힘을 기울이는 상황에서 조용히 출시되네요. 비디오 리뷰등을 보면 아직 터치위즈등의 자체 UI를 탑재하지는 못한 오픈 소스 기본 UI와 애플리케이션을 탑재된 상태로 출시되는듯 합니다.

갤럭시의 차별화 포인트는 단하나 하드웨어 스펙입니다. 하드웨어 스펙은 다른 포스트에 적어놓은 것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버튼 디자인이 왠지 5년전에 쓰던 삼성 폰과 유사하고 Home키가 오른쪽 버튼 사이에 애매하게 들어가있는 것이 걸리긴 합니다만 하드웨어만은 최강인 녀석이지요.

가격은 70유로군요. 100달러 정도의 가격이네요 당연히 약정 조건이 있겠지만 하드웨어를 고려하면 상당히 괜찮은 편인듯 합니다. HTC Magic은 공짜에도 풀리고 있긴합니다만. 하드웨어 스펙을 무기로 얼마나 성공을 거둘지 지켜봐야겠네요. 삼성은 이제 시작이군요. HTC G1나오고 8개월만이네요. 그래도 다른 업체들보다는 빠른게 대응한 편입니다. 이제부터 삼성필을 찾아가기 시작해야겠군요.

PS :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에서 JNI를 통해 Native Code (C, C++)을 이용한 개발을 할 수 있는 NDK가 정식 릴리즈 되었습니다. http://www.androidpub.com/13455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Windows도 지원하니 주 개발 환경이 PC인 분들도 더이상 리눅스 안깔아도 될듯하네요.

시간만 있으면 키보드에 한글 오타수정 기능 한번 넣어보고 싶긴 합니다만 그건 나중에 시간날 때로 패스. 현재 릴리즈한 키보드에도 미국에서 작업할때 리눅스 머신이 없어서 영문 오타수정 기능을 제거했는데 그건 시간도 얼마 안걸리니 심심할때 다시 넣어봐야겠네요. NDK 테스트나 해볼겸.
안드로이드펍 가기
Add to Google Reader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dudtn 2009.06.30 07: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드디어 출시하는군요...

    그런데 너무 조용하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