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펍 가기
전에 잠깐 언급드렸던 독일텔레콤한테서 같이 일하고 싶다는 답신을 받았는데, 문제는 6개월동안 독일에 오라고 합니다. 독일텔레콤 입장에서는 당연히 듣보잡 한국 업체 불러들여놓고 일하는게 당연한 것이겠지요. (남아있는 한가지 위험 요소는 그들이 내가 원활히 소통 가능한 영어실력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을 모른다는 것.)

이렇게 된다면 세가지 정도의 옵션?

1. 독일은 무슨 독일이냐, 한국에서 기회를 노려본다. 한국에서도 건수는 생기고 있고, 독일 안가도 일본 등에서 안드로이드 일감은 넘쳐날거다.

2. 독일갔다와서 T-Mobile 전문 아웃소싱 인력으로 자리잡는다. 최소한 개발에 관한건 나랑 다시 일하고 싶게 만들 자신은 있다. 일단 신뢰 쌓이면 다음 프로젝트부터는 한국에서 하는 것으로 만들어 놓은 후에, 독일서 1년 일할거 한국 스타일로  6개월만에 할 수 있으면 좋겠다.. 그러나 역시 매번 부르겠지?

3. 분위기 보다가 그냥 T-Mobile에 취직한다. Android SW Engineer 미국이든 독일이든 계속 모집하는 것을 봤으니 뭐 어렵지는 않을 듯. IT 엔지니어가 가장 사람답게 사는 것은 역시 유럽인것을 확인했으니 나쁘지 않은 옵션.

환율 덕에 유럽 용역은 6개월해도 10개월 일한 정도의 돈을 벌수 있고, 8시간 일하는 것으로 계약하면 8시간만 일하면 될테니 욕심이 났는데요. (건물 문을 잠궈야하니 7시 이후에는 일할 수 없다던 감동을 안겨준 유럽) 일단 수입원을 만들어놓고 한국이나 미국에서 만들고 싶은거 계속 만들어보려는 욕심을 채우는 것은 역시나 어렵군요.

한국, 일본은 시장 열릴때까지 아무래도 텀이 있어서 4월정도부터는 미국가서 작업하면서 사람들좀 만나고 작당좀 하려는 계획이었는데 판단이 잘 안섭니다. 한국도 관심이 올라가지, 미국에서도 오라하지, 독일에서도 오라하니.

오늘의 안드로이드 펌프질 - 안드로이드하면? 전세계에서 취직된다. 윈도모바일하면? ...

안드로이드펍 가기
Add to Google Reader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Roess 2009.02.06 00: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 회색님 멋있습니다. 부럽고. ^^

    • 회색 2009.02.06 01: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Roess님 감사합니다. 지금 시기에 제가 해야할 일중에 하나가 안드로이드 펌프질인것 같아서 이런 의견 청취용 인듯한 글에도 선동성을 가미해서 쓰고 있습니다.

      아직 해야할지 결정도 못했지만, 하고 싶다고 하더라도 실제 계약까지 가는 것은 아주 힘든일인 것 같아요 :)

  2. 왕왕이 2009.02.06 18: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회색님이시군요.
    저는 언제나 실력을 좀 쌓을까요? ㅎㅎ
    회색님을 보면서 저도 힘좀 내야겠습니다.^^

    • 회색 2009.02.06 20: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제가 1년 넘게 안드로이드 어플 개발해왔다고 말하고 다니지만 그 동안 너무 많이 바뀌어서 SDK 1.0이 나온이후 새로 시작한 분들과도 실력은 종이 한장 차이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에 충분히 기회가 있으니 한번 같이 안드로이드를 개척해보시지요!

  3. 회색 2009.02.06 23: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같이 하는 친구가 6개월 동안은 못가겠다고 하는군요. 이유는 심심할 것 같아서. :) 일단 한번 협상해봐야겟어용

  4. 커니 2009.02.07 11: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우.. 부럽습니다 ~_~
    저는 언제나 되어야 회색님 정도 되려나요 ㅇㅅㅇ...

  5. 2009.02.07 17: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6. Dr.Kein 2009.02.16 10: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하하하!!
    이글을 보니, 저도 약간은 딱딱한 느낌의 안드로이드 로봇 로고와 얼른 친해지고 싶어지네요 ^^

    • 회색 2009.02.16 16: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요즘 안드로이드 펌프질의 개절인듯 합니다. 어서 한국에도 도입이 되야 구글도 한국지원을 시작하겠지요. 구글 체크아웃도 지원안되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도 지원안되니 정말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그리고 독일텔레콤이랑은 같이 일 안하기로 했습니다. 지금 가장 중요하게 매달리고 있는게 3월 3일날 결과가 발표하니. 그것에 따라서 앞날이 바뀔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