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펍 가기
구글의 킬러 애플리케이션 중의 하나인 구글 맵스는 그동안 시스템 이미지에 포함되어 배포되었습니다. 이제 부터는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업데이트 되는군요. 안드로이드 단말 소유자는 Market에 가셔서 Google Maps로 검색하셔서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기능으로 음성 검색 기능을 맵스에 직접 탑재하였고, 대중 교통 정보 (Google transit)과 걸어가는 길정보 (Walking Direction)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라티튜드는 단순히 친구간의 위치 정보 교환에서 Shout out 기능을 추가하면서 서서히 제대로된 위치 기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진화할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예전에 닫지볼 서비스 닫으면서 구글이 또 괜찮은 서비스 하나 인수해가서 말아먹었구나라고 생각했는데 Latitude에서 서비스가 부활하고 있네요.


처음 안드로이드 공개할때 구글이 특별히 신경쓰는 어플은 두개정도 브라우저와 맵같다고 말씀드렸는데 확실히 이 두 어플은  발전을 거듭하고 있네요. 최소한 이 두 어플은 다른 플랫폼이 부러울게 없어졌네요.

http://googlemobile.blogspot.com/2009/06/search-by-voice-and-transit-directions.html

안드로이드펍 가기
Add to Google Reader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system3rd 2009.06.22 07: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이것때문에 무지 속상해 했더랬죠..아니 구글폰에서 구글서비스가 절반만 지원된다니..아이폰도 지원되는 transit도 안되는 구글폰..
    아무리 오픈소스라도 그렇지..자기자식들은 일단 미리챙겨야하는거 아닙니까..;;
    라티튜드는 무시무시한 족쇄이지요.. 회사,애인에게는 금해야할 기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