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펍 가기
Social & Mobile, inc.

- Software Consulting Company for Android.
- Social Mobile Applications
- Android Applications Suites.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Social & Mobile, inc. 라는 이름으로 법인을 등록했습니다. 그동안 ADC에 집중하느라 다른 생각을 안했지만 본격적으로 굴리기 시작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마지막 결과가 나오기 전에 일단 상금 받아서 굴려보자라는 생각으로 등록했습니다만 Top20안에 못들어서 고민이 많았었지요.

회사이름이 왜 tokplay.com이 아닌가? tokplay는 하나의 아이템일뿐구요. 소셜 기반의 웹기술을 모바일쪽에 접목시킨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들을 만들어볼 생각입니다. (Social이라고 해서 SNS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간단한 아이템들을 중심으로 만들어볼 생각이고 광고가 아닌 비지니스 모델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중입니다. tokplay는 열심히 만들어놓았지만 시장 진입시점 및 활성화 가능 시점이 2009 중순 이후나 2010년 쯤이고 게다가 만약 독자적으로 배포를 한다면 돈을 만들기 힘든 어플리케이션이라 일단은 홍보를 위주로 하고, 그 사이 시간에 중간단계로 마켓에서 판매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 컨설팅 컴퍼니로도 운영할 생각입니다. 영어로 쓰면 있어보이지만 간단하게 국내에서 통용되는 단어로 SI가 되겠지요. 회사가 운영될수 있는 기반이 필요하다는 것과 함께 제가 안드로이드에 대해서 가지고 있는 경험과 기술이 tokplay라는 아이템보다 사업적으로 더 의미가 있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안드로이드가 활성화될 수 있는 시기가 내년말에서 내후년초이기 때문에 그때까지 기술력과 인력을 꾸준히 확보하고 갈고 닦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실물 경제위기가 오는 마당에 수요가 얼마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만 오바마가 IT로 경기부흥을 시켜보려고 하는 듯도 해서 기대는 하고 있습니다.)

한국은 벤쳐가 성공할수 있는 산업구조가 아니기 때문에, 글로벌 시장으로 진입해보겠다는 목표는 여전합니다. 이 시대에 글로벌 도전은 원대한 꿈같은게 아니라 벤쳐의 생존 전략일 뿐입니다. 어쨌든 모바일 시장이 그게 가능한 구조로 재편되는 움직임이 있으니 불가능은 아니겠지요. 그 기회를 만들 수 있도록 그리고 잡을 수 있도록 모양을 만들어 가고 싶습니다. 생존전략이라곤 하지만 뭐 게임을 제외한 서비스에서 사실 성공한 케이스는 별로 없지만....

많은 것을 직접 해나가야 하는데. 소프트웨어 개발이야 어디서도 뒤지지 않는 다고 자신합니다. 그외에 것들에 있어서는 쉽지 않네요.  대학원서 경영학 공부(대충해서 졸업은 못하고 on_)도 했습니다만 머 일반상식적으로 도움은 됩니다만 벤쳐라는 것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는 부분은 아니고. 혼자서 가만히 생각하는 것을 즐기지 어디가서 말을 잘하는 스타일은 아니라서 약간의 어려움도 있구요. 돈도 없고 성공의 보장도 없지만 결국 벤쳐서 가장 중요한건 사람인 것이고 일단 내 머리하나 믿고 시작해본거 열심히 재미있게 한번 해봐야지요.

----
하하.. 아 정말 배고픕니다.. 히딩크가 배고픈거하고는 다른 진짜 배고픔이라능.. 아아..




안드로이드펍 가기
Add to Google Reader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8.11.25 13: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 calmglow 2008.12.02 12: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건승을 기원합니다!

  3. 2009.01.29 23: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회색 2009.01.30 00: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정확히 어떠한 내용이신지요? 자세한 내용은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contact(at)tokplay.com 전화나 답메일 드리겠습니다.

  4. 2009.12.15 13: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5. 2010.01.26 13: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6. 2010.01.26 13: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7. baseball snapback caps 2012.04.23 15: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Your article is nice , I read your article to learn a lot and hope to see your next article, look forward to your masterpie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