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펍 가기
Android CentralStrategy Analytics를 인용한 글에 따르면 한 분석가가 안드로이드의 올해 성장을 900%로 예측했다고 합니다. 일단 시장 분석이라고 하는 것이 그냥 찍는 것이 아니라 여러가지 툴을 통해서 하기 때문에 맞을 확률이 높다고는 하지만 그렇다고 그렇게 믿을만 하진 않습니다. 아마도 작년말 출시에서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렸던것과 여러 제조사에서 다양한 단말이 출시될 예정이라는 것에서 나온 결과겠지요.
 

실제로 800만대가 팔리려면 초기의 성장곡선을 계속 이어갈 수 있는지가 중요할텐데요. 거기에서 HTC 매직이 바톤을 잘 이어받을 수 있을지 두고봐야할것 같습니다. 차이나 모바일이 중국에서 분발을 하고 마지막으로 4분기에 모토롤라가 준비한 폰이 미국 시장에서 통한다면 800만대도 정말 가능할수도 있겠지요.

미국에서 100만대가 팔렸다는 것에 대해서 현지에서도 놀랍다는 분위기 인것을 감안하면 800만대는 엄청난 숫자라고 할수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동네 아줌마도 아이폰을 알고있습니다. 당연히 구글폰에 대해서는 잘모르구요. IT업종에 종사하는 사람도 100만대 이야기를 듣고 대체 누가 구글폰을 사는데라고 의아해하더군요. 아이폰 개발은 안하냐는 것도 자주 물어보구요. 아직 안드로이드가 일반 대중에게까지 알려지면서 침투하지는 못했습니다. 800만대 팔려서 올해말에는 저보고 구글폰 개발하냐고 반갑다라고 말하는 사람이 늘어나있기를 기대합니다. :)


안드로이드펍 가기
Add to Google Reader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노근필 2009.05.13 14: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국에는 100만대군이 있고, 국내에는 몇 명이나? 우선 이름을 알리기 위해서 국내에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MP3 "안드로이드터치"라도 우선 출시하면 안 될까? 누가 좀 만들어 주세요. 기대하겠습니다.

  2. 애쉬튼 2009.05.13 18: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900만대만 깔리면..

    아이폰과 경쟁이 될만한 시장이 되겠군요.

    근데 사실 저도 좀 진짜 올해내에 그럴까는 의문이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