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펍 가기
요즘 한참 관심의 집중이 되고 있는 넥서스원의 동영상 3종 세트입니다. 갤러리앱은 정말 대박이네요. 예전에 같이 하던애들한테 저런 느낌의 갤러리 만들어보면 어떻겠느냐고 한적이 있는데. 안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기본앱이 저렇게 훌륭하면 굳이 외부앱을 설치할 이유가 없어지네요. 이제 대충 넥서스원에 대한 정체는 다 밝혀진것 같고 실제 판매시작일이 언제일까? 라는 것만 남았네요. T모바일이 준비하고 있는 지금 분위기로는 발표후 바로 판매시작할 것 같습니다. 

배경화면 애니메이션 기능을 잘 보여주는 동영상


3D 그래픽 성능을 잘 보여주는 동영상


드로이드에서 2.1 갤러리, 시계등의 앱을 돌리는 동영상 


마지막 동영상은 드로이드에서 돌리는건데 매끄럽습니다. 국내 출시 모델도 사양은 비슷한 것으로 알고 있으니 저정도의 성능은 나온다는 이야기죠. 
안드로이드펍 가기
Add to Google Reader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j.kim 2010.01.04 15: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 물건인데요... 드로이드도 훌륭하네요.

    • 회색 2010.01.04 23: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드로이드가 성능상 약간 딸리긴 하지만 괜찮은 편이죠. 근데 넥서스원은 진짜 1G로 나온건지 궁금하네요. 보통 배터리 문제 때문인지 800M로 출시하던데 말이죠. 뭐 어찌돼었떤 동영상과 같은 속도가 나오는거니뭐 기대해봐야죠.

    • 안드로메다 2010.01.05 00: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드디어 안드로이드가 사용자에게 확실히 눈도장을 찍으려고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감행하는군요.
      개발자이자 사용자의 입장에서 보았을때, 참으로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군요.
      그런데, 전에 드로이드는 한국에 맞게 지역화가 이루어져서 출시될 계획이라고 들었는데요.
      지역화 때문에 기능상의 제약이 발생하지는 않켔죠. ^^;

      그런데 구글은 왜 꼭 메인 화면에 검색을 가져다 두어야만 하는걸까요?
      그건 사용자의 선택권에 대한 도전은 아닐까요? ㅎㅎ
      혹시 저것도 나중에 MS의 전철을 밟으면서, 구글이 스마트폰의 최강자의 자리에 등극하는 순간, 저 검색바는 아마도 사용자의 선택권을 침애할 수 있다는 딴지 소송에 휘말리지나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ㅋ

      하여간 국내 출시되는 드로이드하고 구글의 넥서스원 기대 만땅입니다.
      출시되면 어느걸로 지를지 너무도 고민중입니다.

    • 회색 2010.01.05 00: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바탕화면 검색말씀하시는건가요? 그건 위젯이라서 없앨수 있습니다. 그리고 검색결과의 소스도 구글이 아니라 다른 서비스로 얼마든지 바꿀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사용자는 구글 검색을 넣어놓고 쓰겠죠. 그게 구글의 무서운 점인것 같아요. 스마트폰 OS와 상관없이 모두 구글 검색과 구글맵은 기본이 되어버리니까요.